TV조선 알맹이에서 제가 치료해 드린 건선환자와 저를 인터뷰 해갔네요^^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TV조선 알맹이에서 제가 치료해 드린 건선환자와 저를 인터뷰 해갔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08 12:46 조회3,546회 댓글0건

본문

 

 

 

248826863fe134990012b0b092abdc21_1644291

 


 

안녕하세요. 잠실 하늘나무 한의원 이충호 한의사입니다. 

 

며칠 전 TV조선 알맹이에서 인터뷰 촬영을 하러 왔습니다. 

 

난치성 피부병인 '건선'에 대한 인터뷰였는데요, 

 

설 명절 바로 전에 방송국에서 급하게 연락이 와서 건선이 치료된 환자분 섭외와 건선에 도움이 되는 팁에 대한 촬영을 부탁하더라구요. 

 

 

 

 

 

248826863fe134990012b0b092abdc21_1644291 

 

 

 

 

 

 

이 분들 중 아래의 환자분을 섭외해 해드렸네요. 

 

 


248826863fe134990012b0b092abdc21_1644291
 

 

 

 

한약 복용 후 건선이 치료되었는데, 방송 특성상 한약에 대한 얘기보다 생활 습관에 대한 이야기 위주여서 조금 아쉬움이 남긴 합니다. 

 

방송을 보는 모든 분들이 한약을 복용할 수는 없으니까, 건선에 도움이 되는 생활팁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 위주로 방영이 됩니다. 

 

 

 

 

 

인터뷰했던 내용에 대해 좀 올려볼게요. 

 

 

 

 

1) 건선은 왜 생기는 걸까요?

아직 확실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유전, 환경, 약물, 스트레스, 편도염, 잘못된 음식습관 등으로 인해 면역 시스템에 이상이 발생해 내 몸의 면역세포가 나를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입니다. 무릎, 팔꿈치, 엉덩이, 두피, 심해지면 온몸에 흰 각질 과도하게 생기는데 외관상의 보기 좋지 않아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고 가려움, 두꺼워진 각질, 통증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미치기도 합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추운 겨울철은 습도가 낮고, 자외선 노출의 부족,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건선 환자가 급증합니다.

 

2) 사례자 분이 습도 조절을 하는 건 잘하시는 걸까요?

역시 건선을 잘 관리한 고수다우시네요! 건선에는 습도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금 아주 잘 해주고 계십니다.

 

3) 족욕이 건선 완화에 효과가 있나요?

건선 같은 면역계 질환은 단순히 피부관리에만 집중하는 것보다 내부면역과 피부면역을 동시에 신경쓰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 줄이기, 충분한 수면, 튀기지 않은 한식 위주의 식단, 적절한 운동, 족욕과 같은 것들은 내부면역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어성초가 건선에 좋나요?

어성초는 향염 향균 작용이 우수한데. 동의보감에 종기나 화농에 효과적이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또 어성초 안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이 피부의 염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어성초비누같은 천연비누도 결국 적절한 세정력을 위해 알칼리성을 띄고 있는데요, 반면 피부는 산성일 때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비누로 몸을 씻은 후 물 한 컵에 구연산을 티스푼으로 한 스푼을 녹여 온 몸에 바르면 피부를 바로 산성으로 만들어줘 건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혹시 몸에 바를 때 많이 따가우면 구연산을 더 적게 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 보습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게 바로 바세린 연고입니다. 가렵지 않은 건선은 보습제와 바세린 연고를 섞어 바르시면 좋고, 가려움이 심한 분들은 여기에 페퍼민트 오일을 섞어 바르시면 보습과 가려움 완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일단 생활관리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건 구연산과 바세린연고입니다.

 

피부를 산성으로 만들어주는 구연산, 그리고 직접적으로 보습력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바세린연고.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결국 피부 관리에 해당합니다. 

 

건선은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면역 시스템을 제대로 고쳐야 하는데, 

 

일단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고, 적당히 운동하고, 스트레스 덜 받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불면증,불안장애,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가 높음, 부정적 사고방식, 과도한 업무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스트레스가 염증을 유발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일단 카페인은 예민한 분들을 더 예민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드시지 마시구요(꼭 디카페인 커피로 드세요)

 

스트레스는 사고 방식에 따라 민감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꼭 긍정적 사고방식으로 바꾸려고 연습하시는 게 좋습니다 .

 

내 의식과 무의식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되는 것 중 가장 효율적인 게 바로 '감사일기'입니다.

 

감사일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heaventree1075/222257642849 

 

 

 

 

 

  

 

소화기나 장이 안 좋아도 면역계가 무너질 수 있는데, 만성소화불량과 과민대장, 복부팽만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부분에 대한 해결이 꼭 필요합니다. 

 

몸에 맞는 유산균을 찾는 게 도움이 될 수 있구요(병원에만 공급되는 듀오락 유산균이 상당히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처방 가능)

 

한약을 처방할 때 이 모든 걸 한번에 고려해서 처방합니다. 

 

불면증, 신경과민, 소화불량, 과민대장, 복부팽만, 비염, 축농증 등 건선 피부염뿐만 아니라 몸에서 문제가 있는 걸 모두 한번에 고쳐야 면역 시스템이 정상화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한의원은 이렇게 피부병을 치료합니다. 


 

 

 

하늘나무한의원 피부병 치료 방법 바로가기

 

 

 

 

 

 

건선 피부염은 결국 몸이 건강해져야 나을 수 있습니다. 

 

한약 치료 후 관리를 잘 하시면 완치되기도 합니다.


수년간 재발 안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관리를 잘 못 하고 술을 즐기거나 과로, 과도한 스트레스 누적 등으로 조금 안 좋아지는 경우도 있으나,

 

한약으로 면역시스템을 어느정도 잡아놨으면 본인이 다시 생활습관만 바꿔도 좋아지기도 하고,

 

면역시스템이 다시 망가진 경우엔 다시 한약을 복용해서 고치기도 합니다. 

 

자동차랑 똑같습니다. 

 

자동차를 완벽히 고쳐놔도, 관리를 잘 못 하거나 다시 사고가 나면 또 고쳐야 합니다^^;;

 

 

 

 

 

 

 

모든 피부병 환자를 고칠 순 없지만, 많은 피부병 환자들이 완쾌되었습니다. 

 

잠실 하늘나무한의원에서 여러분이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하늘나무한의원 난치성 피부병 치료사례 및 환자 체험수기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찾아오시는길 모바일버전 상단으로
그누보드5
상호 : 하늘나무 한의원  대표자명 : 이충호  사업자등록번호 : 215-93-05744  주소지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24 3층
대표전화 : 02-489-1075  팩스 : 02-489-3434  메일 : heaventree1075@naver.com Copyright © www.heaven-tree.co.kr/ All rights reserved.